Steady Blog
Unity Life Cycle 본문
기본 사진 파일
유니티 내부의 스크립팅은 동작들(behaviours)이라 불리는 스크립트 오브젝트들을 게임 오브젝트들에 Attatch 시킴으로써 이루어진다. 스크립트 오브젝트를 내부의 서로 다른 함수들은 어떤 이벤트들상에서 호출된다.
1. start()
- start 는 라이프 사이클 중 딱 한번 호출된다.
Awake와 차이점은 스크립트 인스턴트가 활성화 된 경우에만 시작된다.
Awake는 항상 어떤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호출되어 초기화 시킬수 있다.
- 모든 스크립트 인스턴스는 Awake()가 호출된 뒤 start()가 실행 된다.
2. Update()
- 매 프레임 마다 호출되어 실행될 함수
- Update는 게임 해동의 여러 종류를 구현하는 가장 일반적인 함수
- 하나의 프레임이 렌더링 되기전에 호출된다.
'임시 자료 > 유니티_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tent 란? (0) | 2014.08.25 |
---|---|
Activity란? (0) | 2014.08.25 |
startActivityForResult(), onActivityResult() 사용하기 (0) | 2014.08.25 |
안드로이드 블루투스 통신 (0) | 2014.08.20 |
델리게이트 (0) | 2014.05.08 |